공인인증서 발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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· 공인인증서를 신청하시고 서류를 해당 기관에 제출하신 후, 공인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.
· 공인인증서 발급은 등록번호를 입력하여 받거나, 발급 안내 메일의 첨부 파일에 발급용 임시번호를 입력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.
· 등록번호를 분실하시면 인증서 발급이 불가능하오니, 해당 서류제출기관이나 고객만족센터(1577-8787)로 연락하여 문의하세요. 공인인증서 발급 바로가기

등록번호로 인증서 발급하기

  1. 1. 신청정보 확인
    발급 인가 후 수령하신 접수증에 있는 등록번호를 입력 후 '확인'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정보를 확인합니다.
    (※서류제출방법에 따라 접수증을 수령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. 이메일 발급을 이용해주세요.)
  2. 2. 이용약관 동의
   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이용약관 등을 동의 한 뒤 '발급하기'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3. 3-1. 인증서 발급
    발급받으실 저장 매체를 선택하시고, '확인' 버튼을 클릭하세요.
  4. 3-2. 인증서 발급
   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고 '확인' 버튼을 클릭하시면 인증서 발급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  5. 3-3. 인증서 발급
    인증서 발급을 진행합니다.
  6. 4. 인증서 발급
    발급완료 후 인증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이메일로 인증서 발급하기

  1. 1. 발급안내 메일 확인
    발급 인가 후 공인인증서 신청 시 기입한 이메일로 발송된 첨부파일(issue.html)을 확인합니다.
  2. 2. 신청정보 확인
    신청자 정보(발급용 임시번호, 사업자/주민 등록번호)를 입력하고 '인증서 발급'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정보를 확인합니다.
  3. 3-1. 인증서 발급
    발급받으실 저장 매체를 선택하시고, '확인' 버튼을 클릭하세요.
  4. 3-2. 인증서 발급
   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고 '확인' 버튼을 클릭하시면 인증서 발급화면으로 이동합니다.
  5. 3-3. 인증서 발급
    인증서 발급을 진행합니다.
  6. 4. 인증서 발급
    발급완료 후 인증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한국정보인증 고객만족센터 1577-8787